Chapter 8 : A Life with someone

spearhead.egloos.com

포토로그

Adsense

ggantc

도쿄 여행기 7일차 : 오다이바(아오미, 도요쓰, 다이바) Chapter 6

도쿄 여행기 1일차
도쿄 여행기 2일차
도쿄 여행기 3일차
도쿄 여행기 4일차
도쿄 여행기 5일차
도쿄 여행기 6일차

군 복무중에 계획했던 일본여행도 여행일정으로서는 마지막 날인 7일째가 되었습니다.
거의 1년정도 계획해서 기어이 간 일본인데, 7일만에 도쿄를 쭉 훑고 다음날이면 집으로 돌아가는군요;
이날은 원래 새벽에 일어나서 시오도메 근처의 츠키지 어시장을 가보려고 했지만, 피로누적으로 인해
셋 다 늦게일어나서 포기하고 오다이바(お台場, Odaiba)로 여유있게 가기로 했습니다.

오다이바로 가기 위해서 신바시(新橋, Shimbashi/JR히가시니혼)역으로 가는 티켓을 끊었습니다.
분명히 읽으면 신바시라고 읽는게 맞는 거 같은데 영문표기는 '심바시'라서 아리송했더랬습니다-_-;;
점심 전 쯤에 출발했는데, 주말 오후인데도 불구하고 유리카모메(ゆりかもめ, Yurikamome)
신바시역은 비교적 한산하더군요. 당연하다는듯이 유리카모메 1일권을 구입했습니다.(800엔)
나중에 오다이바에 들리실 분들은 유리카모메 1일권을 구입하기 전에 오다이바에 머무는
동안 유리카모메를 얼마나 이용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을 해두시고 끊는 걸 권하고 싶네요.
유리카모메 탑승횟수가 최소 2개 역 이상을 지나가는 3회 이상의 이동이 계획되어 있다면
패스권을 구입하시는 걸 권합니다.
1일권은 흡사 이*셜D 아**드 스**지의 카드와 비슷하게 생겨먹었습니다(...)
유리카모메는 기관사가 없는 무인운전방식의 모노레일이기 때문에
맨 앞자리에 앉으면 가장 전망이 좋습니다.
어떻게 어떻게 해서 맨 앞에 서있다가 앉아갔는데, 경치가 틀리더군요-ㅂ-)b
바다를 끼고있는 오다이바이기에 온통 물투성이.
항구도 같이있기때문에 여객선도 종종 보이고 오다이바 내의 건물들도 하나씩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더군요.
레인보우 브릿지는 영종대교와 같이 철도와 자동차가 같이 다닐 수 있게 되어있는
복층구조로 된 커다란 다리였습니다. 유리카모메를 타고 레인보우 브릿지를 건너면
...다리를 건너고 있다는 실감은 별로 안 나더군요-_-;;
그냥 옆에 차가 지나가니까 '차랑 같이 가는구나'라는 느낌은 들 지 몰라도;
오다이바로 들어와서 안쪽으로 들어가다보면 항구와 배들이 조금씩 있었습니다.
...만, 크레인선을 보니까 괜시리 안 좋은 생각도 나고 하네요(...)
오다이바는 도쿄의 수출입항구 역할도 겸하고 있는 곳인가요?
컨테이너를 옮길 수 있는 크레인 시설이 되어있는걸로 봐서는 화물도 굉장히 많이 부리는듯.
도쿄 텔레포트(Tokyo Teleport)역을 지나면서 슬슬 대관람차같은 거대 시설물이 잘 보이기 시작합니다.
유리카모메로 이동중에 뒤에서 찍은 후지TV 본사 건물. 특이한 건물구조 덕에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한 듯 싶더랬습니다.

첫번째 목적지인 도요타 메가웹(Toyota Mega Web)이 위치한 아오미(靑海, Aomi)역.
비너스포트와 팔레트타운을 포함한 아오미역 주변부가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아오미역에 도착하여 형님과 전화통화를 하고 일단 연락이 올때까지 둘러보기로 하고
도요타 메가웹을 쭉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차종의 전시는 이케부쿠로의 도요타 암럭스와 거의 차이가 없지만,
홍보전시성 목적이 강한 암럭스에 비해 도요타 메가웹은 관광객이 많은
오다이바의 특성을 감안해서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도요타의 기술력과
자동차에 적용되는 많은 기능들, 도요타가 진행중인 모터스포츠 사업 등을
직,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내용들로 채워져 있는 듯 하더군요.

이날도 운이 쵸큼 있었던 게, 렉서스의 IS 고성능모델인 IS-F의 홍보를 위한 전시를 하고있었습니다-_-;

그렇게 또 자동차 덕후질(...)을 일삼다가 오다이바에 거주중이신 형님이 나오셨다는 연락을 받고
다시 다이바(台場, Daiba)로 돌아갔습니다.

다이바에서 무려 4년만에 형님을 만난 후 맛있게 점심을 때우고
후지TV 본사로 고고고.
들어가서 잠깐 돌자마자 눈에 띄던 노다메와 치아키(...)
마...마시타!!!(...)
BoA다...근데 이거 언제적 사진이지...; 좀 된 사진같죠?;;
고잉 메리호가 원래 이렇게 생겼었냐는 논란에 휩싸인 모형.
'그 드라마'의 TV판과 극장판 DVD박스인듯, 상당히 비싸겠죠;;
이미 개봉한 지 한참 지났지만 여전히 포스터를 통해 포스를 발산중인 김탁구씨.
후지TV본사를 나와서 레인보우 브릿지가 보이는 해변공원쪽으로 이동했습니다만
...전날까지 맞던 미친 바람이 바다로 와서 거의 사람을 밀어낼듯한 기세로 불더군요-_-;;
아~주 화창한 날씨에 보는 레인보우 브릿지도 좋고, 가짜 자유의 여신상도 좋고 말이죠.
(솔직히 자유의 여신상 보면서 클로버필드 재연해보고싶다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날씨가 맑으니까 레인보우 브릿지 너머로 도쿄타워가 생생하게 보입니다.
레인보우 브릿지와 자유의 여신상을 구경한 후 옆의 아쿠아시티로 이동했습니다.
HMV에 잠깐 들려서 돌아보던 중 발견한 어디서 많이 보던 CF에 나오는 것들의 모습이...
HMV와 아쿠아시티를 나와서 형님이 거주하시는 도요쓰(豊洲, Toyosu)쪽으로 옮겼습니다.
도요쓰쪽으로 갈수록 오다이바가 아직도 한창 개발중이라는 티를 역력히 내더군요;;;
도요쓰(유리카모메 종점입니다)에서 내려서 이동하던 중에 발견한 건물.
처음에는 무슨 학교건물인가 싶었는데 형님께서 말씀하시길 '저거 아파트다'(...)

좀 더 가다보니까 비슷하게 생겨먹은 건물이 있었는데 오다이바에서도 집값이 제일 비싼 축이라면서
한개층만 쓰는 집도 있고 집이 복층으로 되어있는곳도 있다는군요;;
특이하게 생긴 아파트가 정말 많았습니다. 한국의 천편일률적인 성냥갑 아파트와는 틀려요;;

대...대운하!!!(끌려간다)
시노노메잇초메(東雲一丁目, Shinonome Itchome)쯤에서 발견한 거대한 게임센터.
...엄청난 걸 경험하고 나왔습니다-,.-;;;
그렇게 저녁때까지 토요쓰에서 놀다가 형님과 한국에서 다시 볼 것을 약속하고
야경을 찍기위해 다시 유리카모메를 탔습니다.
아오미역에서 내려서 대관람차를 찍어보려 했으나, 전혀 찍을 조건이 되지 않아서
포기하고 레인보우 브릿지를 찍기 위해 다이바역으로 다시 고고고고.
후지TV는 방송국답게(?)밤에도 불이 환하게 켜져있더군요.

여기가 일단은...오다이바해변공원으로 가는 길은 가는 길입니다.
근데 여기는...오기 전부터 알고있었던 장소더군요.

'춤추는 대수사선 THE MOVIE 2'에서 히로인이 총맞는 장소가 여깁니다-_-;;
(춤추는 대수사선의 배경이 되는 동네가 오다이바-_-;;)

영화에서 보던 장소에 와있다고 생각하니까 웬지 묘한 기분...
...을 순식간에 날려버리는 바닷바람이...OTL...
이날도 비명을 엄청나게 질러댔습니다-_-;;

후지TV건물쪽에서 찍은 아오미역, 대관람차도 불 훤하고...화려합니다. 오다이바는.
그렇게 엄청난 바닷바람을 맞아가면서 겨우 한 장 건지는데 성공했습니다-_-;;
레인보우 브릿지는 낮에 봐도 장관이지만 밤에 보니까 더 볼만하더군요.
그렇게 바닷바람에 얼어서는 아쿠아시티 내의 돈까스체인 '와코(和辛, Wako)'에서 돈까스를
배부르게 시켜먹고...

다음날의 귀국을 위해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여행 일정 자체는 굉장히 짧은 편이었지만, 여유있는 가운데에서도
밀도있게 일정진행을 해서 도쿄의 꽤 많은 부분을 돌아볼 수 있었던 것 같네요.

다음 포스팅은 여행기의 마지막 날과 몇가지 간단한 정리로 여행기를 끝맻도록 하겠습니다.

• Chapter 6 : Standing at the new starting point : 도쿄 여행기 8일차(Final) : 집으로...! 2008-03-08 20:41:49 #

... 도쿄 여행기 1일차도쿄 여행기 2일차도쿄 여행기 3일차도쿄 여행기 4일차도쿄 여행기 5일차도쿄 여행기 6일차도쿄 여행기 7일차관광은 끝났습니다. 이제 집으로...!표 오른쪽에 찍힌 발권시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귀국편 비행기가 좀 이른 시각에 출발하는 관계로(오전 10시 50분 출발예정)오전 ... more

• 아방가르드 2008/03/05 23:06 #

우와.. 오다이바! 못가서 한으로 남는 곳이었지요 ㅠㅠ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바깥의 풍경이 정말 좋은걸요 :)
  • Ayas K 2008/03/06 09:38 # 삭제

후지TV하면 ㅅ우선 생각나는게
    본사안에서 다스베이더 코스프레한 사람이 사내 경비원에게 깽판피우는영상.

...후지티비 본사 가봤을때, 포스터중에는 일본의 국민최장수애니메이션인 사자에상 가계도라는 포스터같은게 있었는데... 심슨가족 가족계보도에 맞먹는 트리를 보여줍니다
  • 통큰아이 2008/03/06 23:22 # 삭제

여행도 다니시고 부럽습니다... @@ 그나저나 전역하고 학교 다시 다닐려니 힘드네요;;
  • Spearhead 2008/03/06 23:49 #

아방가르드 님 / 날씨가 최고라서 바깥풍경은 정말 좋았는데 바닷바람이 뺨을 때리더군요-_-;;

Ayas K 님 / 사자에상은 국민애니라는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 역시 전 노다메와 아오시마가(...)

통큰아이 님 / 없는 자금 쥐어짜서 무리해서 갔다왔습니다=_=;; 저도 지금 외계어 수업중이에요OTL
  • 카린 2008/03/07 00:00 #

그 날 바닷바람 조낸 짱........ 그저 할 말은 그것 뿐
  • Spearhead 2008/03/07 00:27 #

카린 / 싸닥바람...
  • shui 2008/03/30 09:06 #

ㅎㅎㅎ 김탁구가 뭔가 했어요- ㅎㅎㅎㅎ 재밌으셨겠네요 부러워요 ;ㅅ;
  • Spearhead 2008/03/31 00:37 #

shui 님 / 1년정도 계획했었고, 뭐 나름 없는 자금 긁어모아서 간 거라 정말 좋았었습니다-_-;
         한가지 더 다행이었던 건 환율이 천원 돌파하기 한달 전에 갔던거라...는거죠;;